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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양자컴퓨터 관련주, CES 앞두고 강세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는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들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코스닥에 상장한 광통신 부품 제조사 한국첨단소재와 아톤은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외에도 우리넷, 쏠리드 등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CES 2025에서 양자컴퓨팅 부문이 신설되는 등 양자컴퓨터 기술에 관심이 커지고 있고, 정부가 양자 산업 육성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겠다고 밝힌 점이 강세에 영향을 줬습니다.추천 -
[비공개] 새해 아침! 붉은 햇살 뿌리니
새해 아침! 서강대교를 달리니 붉은 태양 이글거리며 햇살을 뿌리니 온몸으로 전율 되네. 희망의 태양 강렬함으로 불태우니 온몸 불덩이 되며 용기백배 승천하네. 짧은 순간! 스치는 지난날 추억으로 삼키면서 태양의 강렬함 속으로 빠지면서 나 자신에게 용기 준다. 새로운 하루가 또 나에게 용기 주니 새 희망의 씨앗을 뿌리고자 다짐한다. 시인 성낙중 / 청광추천 -
[비공개] "그때라도 살걸"…세계인 '껄무새' 만든 비트코인의 탄생[뉴스속오늘]
출처: "그때라도 살걸"…세계인 '껄무새' 만든 비트코인의 탄생[뉴스속오늘] - 머니투데이추천 -
[비공개] 교토삼굴[ 狡兎三窟 ]
맹상군(孟嘗君)의 이름은 전문(田文)으로, 제나라의 귀족이다. 그는 신릉군(信陵君), 평원군(平原君), 춘신군(春申君)과 함께 ‘전국 사공자(戰國四公子)’라고 불렸다. 사공자는 재능 있는 현사들을 좋아해서, 찾아오는 사람이 있으면 귀천을 가리지 않고 재워주고 먹여주었는데, 그런 사람들을 ‘식객(食客)’이라고 했다. 그들은 각기 수천 명의 식객을 거느리고 있었으며, 그중에서도 맹상군의 식객이 가장 많았다. 제나라에 풍훤(馮諼)이란 사람이 있었는데, 집이 매우 가난해서 입에 풀칠하기도 어려웠다. 그래서 맹상군에게 사람을 보내어 식객으로 들어가고 싶다고 청했다. 맹상군은 두말없이 그를 받아들였지만, 다른 식객들은 아무 재.......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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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쌀 때 사서 비사지면 판다. 국민연금 운용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12294770i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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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이정동의 최초의 질문] 2025년은 한국 산업 대전환의 해가 돼야
한국의 발전 경험에 관심이 많은 개발도상국 정책 결정자들과 이야기할 때 먼저 한국의 주력 수출상품이 어떻게 변해왔는지를 보여주면 다들 깊은 인상을 받는다. 1961년 한국의 10대 주력 수출품목은 대부분 무연탄·중석·흑연처럼 천연자원이거나 오징어나 쌀과 같은 농수산물이었다. 놀랍게도 10위에는 돼지털이 있었다. 옷솔이나 구둣솔의 재료로 수출한 것이다. 그러나 불과 20년 후 1980년이 되면, 10위에 반도체가 등장하고, 다시 20년이 지난 2000년에는 반도체가 1위에 오르게 된다. 40년, 즉 대략 한 세대 만에 ‘돼지털’에서 ‘디지털’로 주력산업의 구성을 완전히 탈바꿈한 나라는 지난 100년 동안 대한민국이 유일하다. 산업 현장.......추천 -
[비공개] 인간의 성격요인 "빅 파이브[ Big Five]
빅 파이브 [ Big Five음성듣기 ] 요약 기본적인 성격 요인 다섯 가지(개방성, 성실성, 외향성, 친화성, 신경증) 1. 개요 최근 성격 심리학에서는 다양한 연구와 요인 분석 등의 방법론을 통해 기본적인 성격 요인이 다섯 가지로 압축된다는 결과를 반복적으로 보고했다. 5요인 모델은 앞 글자만 모아서 OCEAN이라고도 하는데, 개방성(openness: O), 성실성(conscientiousness: C), 외향성(extraversion: E), 친화성(agreeableness: A), 신경증(neuroticism: N)을 일컫는다. 코스타와 맥크레이(Costa & McCrae, 1985, 1992)가 개발한 NEO-PI-R(NEO-Personality Inventory Revised)는 5요인과 각 요인에 속하는 여섯 가지 하위 특성을 측정하는.......추천 -
[비공개] 설레고 재미있으면, 두뇌는 늙지 않는다 호기심을 욕망하라
“나는 특별한 재능이 없다. 단지 열정적인 호기심이 있을 뿐이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호기심과 기억의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연구가 있었다. 60개의 상식 문제를 주고 제시된 그 문제에 대해 얼마나 관심과 궁금증이 생기는지 1점에서 10점으로 점수를 매기도록 했다. 더불어 이 문제들의 답에 대해서도 얼마나 확신이 있는지도 1~10점 척도로 측정했다. 문제 예시는 다음과 같다. 이 연구에서는 각각의 문제에 대해 각자 느끼는 호기심의 정도, 답에 대한 확신이 얼마만큼 있는지를 점수로 매긴 후 문제에 대한 정답을 잠시 보여주었다. 답을 본 후에 다시 이문제들에 대한 호기심 정도를 다시 매기고 스스로 이 정답을 얼마나 잘 기억할.......추천